[대만] 타이완 타오위안 공항과 타이베이 송산 공항 차이

한국에서 대만까지 비행기로 2시간 30분

 
대만은 해외여행지로 손꼽는 대중적인 나라입니다. 섬나라이면서 한국과의 거리도 비행기로 고작 2시간 30분밖에 걸리지 않아서 다소 가깝고 아이와 함께 가기에도 비행시간이 짧아 무리가 없기 때문인데요.
 
대만 위로는 중국이, 옆으로는 홍콩, 아래로는 필리핀이 위치해 있습니다. 가까운 순으로 여행을 간다고 하면 중국, 대만, 홍콩, 필리핀 순이 될 것 같습니다. 

 

 

현재 대만은 3일이상 여행객들을 위해 여행지원금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인당 최대 5,000TWD 대만달러를 받을 수 있는데 한화로 대략 21만원 정도 됩니다. 꼭 지원금 신청하셔서 당첨되는 행운이 있기를 바랍니다.

여행지원금 신청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가능하세요

https://quantrader.tistory.com/198

 

[대만] 여행지원금 신청 방법, 최대 5,000TWD 달러 당첨

대만 여행지원금 최대 5,000TWD 달러 대만 여행 필수 준비물 중에 하나로 대만 여행지원금 신청이 있습니다. 2023년 5월 1일부터 진행된 이벤트인데 대만 정부에서 대만으로 여행오시는 분들을 위해

quantrader.tistory.com

 

 

타이완 타오위안 국제공항 VS 타이베이 쑹산 공항

 
여행 일정을 짜게 될 시 제일 먼저 항공권부터 확보해두어야 할텐데요.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대만을 검색해보면 2개의 공항이 나오게 됩니다.
 
하나는 타이완 타오위안 국제공항(TPE), 다른 하나는 타이베이 쑹산 공항(TSA)

 
 
두 공항의 성격을 한국공항과 비교해본다면 TPE는 인천공항 느낌, TSA는 김포공항 느낌입니다. 
 
타오위안 국제공항이 타이틀이 국제공항인만큼 규모도 크며 면세점도 잘 구비되어 있다고 합니다만 번화가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는 호텔 숙소와의 거리가 있다보니 차로 1시간 가량 가야 숙소로 갈 수 있다는 단점이 존재합니다.
 
타이베이 쑹산 공항은 규모는 작지만 공항 자체가 대만 중심가와 가깝게 위치해 있어 중심가에 위치한 호텔과의 접근성이 좋아서 이동 시간을 대폭 단축 할 수 있고 비용 또한 절감할 수 있다는 장점이 존재합니다. 
 
대만 중심가 부근에 101 전망대나 중정기념당 등 핫플레이스도 가까이 있다보니 숙소도 중심가 부근으로 많이들 잡는 편으로 알고 있습니다.
 
한국인들이 많이들 방문하는 5성급 호텔 리젠트 타이베이까지 이동하는 시간으로 비교를 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타오위안 국제공항에서 리젠트 타이베이 호텔까지 차로 이동시간 : 39분

 
타이베이 쑹산 공항에서 리젠트 타이베이 호텔까지 차로 이동시간 : 12분

 
평일과 주말, 그리고 출퇴근 시간대가 겹치느냐에 따라 이동 시간은 많이 늘어날 것으로 보이며 택시 이용시 5만원 가량  타오위안에서 리젠트 호텔까지 이동하는 대중교통이 잘되어 있어서 대중교통으로 이동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이 경우 1시간은 넘게 소요가 된다고 봐야 합니다. 

 

 

대만 여행기는 해외여행/대만 카테고리에서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  

https://quantrader.tistory.com/search/%EB%8C%80%EB%A7%8C%20%EC%97%AC%ED%96%89

 

케이아이 하우스

퀀트투자에 관심이 많은 프로그래머입니다 일상, 여행, IT지식, 코딩, 주식투자, 맛집 정보를 공유합니다

quantrader.tistory.com

 

 

 

항공권 비용 차이

 
9월 추석과 대체공휴일, 개천절과 한글날 연휴로 인해 3일만 휴가를 낸다면 9월 28일부터 10월9일까지 12일 연휴를 즐길 수 있지만 직장인에게 쉽지는 않겠죠. 아무튼 이 기간 사이에서 스카이스캐너를 통해 두 공항까지의 항공권 차이를 비교해보았습니다.
 
10월 4일 ~ 10월 8일 4박5일, 성인 2명, 만6세 아이 직항 일정으로 검색을 해보니 아래와 같습니다.
 
https://www.skyscanner.co.kr/transport/flights/sela/tpe/231004/231008/?adults=2&adultsv2=2&cabinclass=economy&children=1&childrenv2=6&destinationentityid=27547236&inboundaltsenabled=false&infants=0&outboundaltsenabled=false&ref=home&rtn=1&stops=!oneStop,!twoPlusStops 

 

Skyscanner

 

www.skyscanner.co.kr

 
https://www.skyscanner.co.kr/transport/flights/sela/tsa/231004/231008/?adults=2&adultsv2=2&cabinclass=economy&children=1&childrenv2=6&destinationentityid=27547236&inboundaltsenabled=false&infants=0&outboundaltsenabled=false&ref=home&rtn=1&stops=!oneStop,!twoPlusStops 

 

Skyscanner

 

www.skyscanner.co.kr

 
타오위안 국제공항 최저가 35만원대
타이베이 쑹산 공항 47만원대 
 
최저가 기준 12만원의 차이가 나는데 최저가의 경우 출발시간이 새벽시간이거나 밤늦은 시간이어서 잘 살펴보셔야 합니다. 최저가 면에서는 쑹산공항보다 타오위안 국제공항이 가격도 저렴하고 선택지도 더 다양한 장점이 있긴 하지만 출발시간이 애매해서 추천순으로 본다면 쑹산공항과는 크게 차이가 없어 보이네요 
 
또한 선호하는 항공사가 있을텐데 티웨이나 제주항공과 같은 LCC 저가항공부터 아시아나와 대한항공 비행일정도 있으니 선호하는 항공사를 선택하시는 것도 방법일 것입니다.
 
 
우리 가족도 대만 여행 준비중이어서 알아보는 김에 포스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대만으로 여행 계획 중이시라면 공항에서 부터 숙소까지의 이동시간과 비용을 고려해서 타오위안 국제공항과 쑹산 공항을 잘 골라서 일정을 짜셔야 겠습니다.

 

https://quantrader.tistory.com/213

 

[대만] 여행 5일차 - 송산공항 맛집 품천란, 면세점 펑리수

대만 4박 5일 여행의 마지막날 이었습니다. 오후 1시 50분 비행기여서 늦어도 2시간전에 도착하기 위해 아무런 일정없이 호텔에서 쉬기로 합니다. 간단히 우에시마 커피에서 조식을 해결하고 호

quantrad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