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간단한 팁인데 어디 남길데도 없어서 제 블로그에 남깁니다.
QCY 시리즈 무선이어폰 충전 불량일 때
충전 단자 부위를 칼로 긁어내보세요
QCY 시리즈는 커널형을 쓰다가 오픈형으로 넘어왔고 T7, T12, T20 순으로 넘어왔으며 현재 T20 오픈형 무선 이어폰에 정착한 상태입니다.
커널형은 귀를 완전 밀폐시켜서 사운드에 집중할 수 있지만 외부소리를 전혀 들을 수 없는 관계로 직장인에게는 좀 불편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오픈형은 외부소리와 이어폰 사운드를 골고루 들을 수 있기 때문에 직장에서도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는 판단입니다.
와이프도, 저도 두어번 구매를 한 제품이지만 고질적인 문제가 있는데 사용시간이 길어질수록 충전 불량이 발생한다는 것이었습니다.
QCT-T20 제품의 장점이 훌륭한 사운드임에도 가격이 저렴하다는 건데 당시에는 하나 더 구매하면서 충전 불량 이슈를 넘겼으나 또 구매한 제품이 충전 불량 이슈가 나타나면서 해결법을 찾아야 했었습니다.
유투브에 소개된 충전 불량 해결 방법은 충전 단자 부분을 지우개로 지워내는 방법이었는데 잠깐 해봤을때 효과가 있는듯 했으나 매번 불량이 발생했었습니다. 물티슈로 닦아보기도 했지만 그때 뿐, 불량은 불량이었습니다.
제품 하나를 버리자는 심정으로 시도해본 건 충전 단자 부분을 커터칼로 긁어낸 것이었습니다.
의외로 이 방법이 해결책이 되었습니다.
충전단자를 긁어내면 전기를 통하게 하는 물질이 사라질거라 생각했었는데 의외로 충전 불량 이슈가 해결이 되었습니다.
버리는 셈 치고 시도 해본건데 충전 불량 이슈에서 말끔히 해결되었습니다.
애플 에어팟이었으면 시도해보지 못할 방법이었는데 가성비의 T20 이어서 시도해본게 방법이었습니다.
충전 불량 이슈가 샤오미 QCY 제품에서만 나오는건 아닐텐데 제가 다른 제품은 써본적이 없고 QCY 제품만 써왔었고 모든 제품에서 동일하게 시간이 지나면 충전 불량 이슈가 나왔었는데요.
T20 쓰다가 얻은 팁입니다.
아무쪼록 도움이 되길 바라며 이만 정리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