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기] 영웅문 시가베팅 검색기 활용한 매매전략

종가베팅과 시가베팅

주식인이라면 종가베팅과 시가베팅, 줄여서 종베 시베(?)를 잘 활용하실텐데요

 

종가베팅의 경우 증가되는 거래량으로 수급을 확인하고 돈이 들어온다는 판단하에 종가에 베팅을 하는 걸 얘기하는걸로 알고 있겠지만 저의 경우 만들어진 주봉과 일봉의 모습을 보고 장중에 저점매수를 통해 안정적인 평균단가를 확보하고 시간외 거래까지 가져가보는게 종가베팅의 매매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진행한 대유플러스 종가베팅은 장중에 저점매수로 진행했고 시간외 움직여주어서 전량 정리하는 매매전략을 취해보았습니다. 갭은 어느정도 메우게 되어 있으며 요즘 장이 전반적으로 하락세여서 줄때 챙기자라는 관점으로 대응했습니다.

 

 

종가베팅과 비슷한 관점으로 시가베팅을 진행하기도 합니다. 시가베팅은 사실 시간외 거래에 뉴스를 붙이고 상승을 확보한 종목들이 더러 보이기도 하나 당일 오전에 세력의 수급으로 시가를 높게 형성하면서 시작하는 종목들도 있어서 전략을 잘 세우면서 들어가야 합니다. 전일 강했던 종목들이 다음날도 갭을 띄우면서 강할 확률이 높지만 물리기도 쉽습니다.  시가베팅을 하는 이유는 장초반의 강한 급등주를 잡아내기 위함이지만 익절과 손절이 공존하기에 감정을 배제하고 미리 설정한 전략 대로만 진행을 하는게 좋다는 판단입니다.

 

제가 세우는 전략은 거래를 충분히 쉬고 있던 종목이 시가베팅 검색기에 나타나면 뉴스를 챙기고 빠르게 관심종목으로 편입한 뒤 분할매수로 대응을 해 나갑니다. 시가가 높게 형성되었다면 생각했던 비중의 30%만, 시가가 적당하다면 50% 정도로 시작하고 눌림을 지켜보고 돌리는 거래가 나오면 나머지 물량을 태우기도 하지만 돌리지 못하고 지지라고 생각되는 라인을 깰 때는 손절 전략을 취하기도 합니다. 주식을 하는데 있어서 손절은 어쩔 수 없습니다.

 

다만 직장인이다보니 시가베팅을 하기에는 오전시간이 너무 바쁜 관계로 잘 참여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래도 시가베팅 검색기는 유효한 검색기 중의 하나라고 생각하면서 검색식을 올려드리겠습니다.

 

종가베팅 검색기도 오랜시간 테스트를 거쳐 데이터를 확보하고 있었지만 직장인이어서 스윙매매를 주력으로 하기 때문에 검색기에 의존하지 않아서 현재는 확보된 데이터가 옛날 데이터이다보니 현재의 트렌드를 반영하지 못한다고 생각합니다. 추후 더 검증이 되면 오픈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퀀트투자 하시는 분들에게 데이터는 필수이니까요

 

 

 

 

시가베팅 검색기 수식

 

시가베팅 검색기 수식입니다.

장 시작전 8시 40분부터 9시 사이에 많은 종목이 검색되지만 8시 55분 즈음해서 집중적으로 보는 편입니다. 

 

시가총액 1000억원 이상

동전주는 제외

예상체결가 3% 이상

예상체결수량과 예상체결금액 기준 이상

 

그리고 기본대상 설정한 부분도 동일하게 체크해주시면 됩니다. 환기종목이나 투자주의 등의 설정도 본인 기준에 맞게 변경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위 조건으로 시가베팅의 여부를 판단하는 편입니다.

어느정도 통계데이타가 나와있기 때문에 활용이 가능한데 처음 이 검색기를 접하시는 분이라면 몇개월에 걸친 모니터링으로 데이터를 충분히 취합한 뒤 본인의 기준을 확립하고 실전매매에 적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잦은 손절로 깡통차기에 딱 좋은 검색기이기도 합니다. 

 

값들을 약간씩 변형하면서 테스트 해보신다면 본인에게 맞는 시가베팅 검색식을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키움 영웅문HTS 내 조건검색  화면번호는 0150 입니다. .해당 화면에서 수식 작성 후 영웅문S# MTS 에서 확인하시면 편리합니다.

 

 

 

시가베팅 활용전략 

 

실제 시가베팅 검색기를 통해 매매를 한 경험을 공유드립니다.

 

 

오른쪽이 6월 19일, 그리고 왼쪽이 6월 20일자 시가베팅 검색기 캡쳐화면입니다.

19일자에는 너무 많은 종목이 검색되어서 분간이 힘들었고 20일자에는 적은 종목이 검색되어 하나씩 분석해볼 수 있었는데 유니슨과 서희건설이 시가베팅 후보 대상으로 정했습니다. 

너무 많은 종목들이 검색된다면 검색식의 조건을 좀 더 타이트하게 구성해서 해보실 수 있습니다.

 

 

먼저 서희건설에 진입했으나 손절이 나갔습니다. 분봉 거래가 크게 터지고 내리는 모습이 강해보여 일단 손절 정리를 하고 나중에 다시보자라는 마음이었습니다. 결과론적으로 손절은 잘한걸로 판단합니다.

 

 

 

그리고 유니슨으로 재입성합니다. 상승 모습이 확실했고 진입이후 9% 가량 상승해주었으니 성공적인 시가베팅이라고 볼 수 있었으나 제가 걸어둔 가격 2820까지는 오지 못했으며 이후 하락하는 자리에 대응이 늦어서 결국 물려버렸습니다. 

존버 기도매매로 세력 형님들이 본전까지만 올려주시면 탈출하겠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해있는 상태입니다.

 

 

 

시가베팅의 경우도 지수가 좋을 때 잘 되는 경향이 강합니다. 지수 좋을때는 너도나도 아무 종목이나 사면 다 오르니까요. 현재 코스피, 코스닥 지수가 하락을 준비하는 모습으로 보여집니다. 상반기동안 꾸준히 상승해주었으니 조정은 불가피할 것입니다. 그래도 조정은 작게 상승은 크게 움직여주었으면 합니다.

 

 

시가베팅 검색기 엑셀파일을 올려드립니다. 필요하신 분은 적용해보시되 투자의 책임은 항상 본인에게 있다는 걸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시가베팅 검색기.xls
0.00MB

 

https://quantrader.tistory.com/146

 

급등주 검색기 - 볼린저 밴드를 활용한 급등주 매매 전략

주식투자에서 검색기는 참고용이지 맹신할 수 있는 부분은 아닙니다. 급등주 검색기라고 소개되는 검색기들이 여럿있지만 이 검색기에서 뜬 종목이 100% 의 확률로 오른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quantrader.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