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CC 관련주 - 네온테크, 대주전자재료, 알에프세미 외 4종목

MLCC 적층세라믹콘덴서 관련주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PCB 쪽도 물론 관심이고 코리아써키트 오래 지켜봐왔는데 시장의 상황에 편입하지 못해 1도 수익을 못낸 하루였네요

최근 가장 많이 들리는 얘기로 그래픽카드 품귀현상이 심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반도체 쪽이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한다고 하는 뉴스를 제법 많이 보고 있네요.

대세에 편승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2021년은 확실히 반도체 우위 시장이 될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서플러스글로벌이라는 기업에 아주 많은 관심이 가는데 이 기업에 대해서 다음에 포스팅 한번 하도록 하겠습니다.

 

www.sedaily.com/NewsView/22HBVPS6H3

 

차량용 반도체 갈수록 품귀…글로벌 완성차 생산 비상등

글로벌 파운드리 1위 업체 TSMC의 대만 공장에서 직원들이 반도체를 생산하고 있다. /사진 제공=TSMC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에 따른 글로벌 완성차 업체들의 생산 차질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www.sedaily.com

biz.sbs.co.kr/article/20000000757?division=NAVER

 

반도체·배터리 ‘투톱’…코로나 속 ICT 수출 역대 3위

[앵커]코로나19 속에서도정보통신기술, ICT 수출이역대 3위를 기록했습니다.이번에도 반도체가 수출 효자 노릇을 했습니다.새로운 수출 효자로 떠오르고 있는 배터리도 급성장했습니다.권세욱

biz.sbs.co.kr

www.yna.co.kr/view/AKR20210119116700009?input=1195m

 

포드, 반도체 부족으로 독일 공장 1개월 가동중단 | 연합뉴스

포드, 반도체 부족으로 독일 공장 1개월 가동중단, 구정모기자, IT.과학뉴스 (송고시간 2021-01-19 15:26)

www.yna.co.kr

 

반도체 수요에 관한 뉴스를 보면 차량용 반도체쪽이 갈수록 품귀라는 뉴스가 종종 보입니다. 포드도 반도체 부족으로 공장이 1개월 가동중단이라 하니 새로운 시대에 들어온듯 하네요.

해당 산업뿐만 아니라 다양한 반도체 산업군에서 품귀현상이 심하다고 하는데 이와 관련해 MLCC 관련주를 알아보려 합니다. MLCC 에 관련해서 자세한 사항은 위키나 여타 블로그에서 많이 소개 되고 있으므로 생략하고 저는 종목만 추려서 소개하려합니다.

 

 

 

 인포스탁섹터를 통해 확인해본바 MLCC 관련 섹터에는 7종목이 자리잡고 있는데요

 

 

  • 네온테크
  • 윈텍
  • 아모텍
  • 대주전자재료
  • 삼성전기
  • 삼화콘덴서
  • 코스모신소재
  • 알에프세미

 

 

 

 

 

 

짧고 굴게 수급보지 않고 개요 및 차트만 챙겨가보려 합니다.

 

 

 

 

네온테크

 

시총 1180억대 유동비율 30%의 가벼운 기업입니다.

반도체, 디스플레이, MLCC 관련사업을 하며 드론쪽 사업을 신규사업으로 추진중에 있는듯 합니다.

재무 나쁘지 않은데 4분기 실적 봐야겠으나 2020년은 아름답지 않은듯 합니다.

 

일봉, 주봉상 굉장히 좋은 위치에 와있다고 보여집니다. 최근 조정에도 크게 흔들리지 않았으며 계속 늘어나는 거래대금이 어떤 얘기를 해주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이번주 적정 구간의 상승이후 1~2주 눌림이 나와준다면 담아볼 수 있는 자리로 생각됩니다.

 

 

 

 

대주전자재료

 

시가총액 7500억대에 유동비율 68%의 중대형주급 묵직한 종목입니다.

전자재료 전문기업이라 얘기하고 있으며 LED, AMOLED 쪽 그리고 이차전지 섹터에 속해있습니다. 오늘 비아트론, 아이씨디, 서울반도체 등 LED 관련주들이 반등을 보였는데 지수가 살아나면 해당 섹터 종목들이 잘 가지 않을까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대주전자재료 또한 그 상승추세에 편승해보는 것을 기대해볼수 있겠습니다.

 

재무 또한 건실하며 2020년 역대 최고 매출 및 영업이익 달성이 기대가 되는 상황입니다. 가치투자할 때 매출 및 영업이익 가장 많이 보실텐데 좋은 기업이라고 얘기하고 싶습니다.

 

 

 

 

 

일봉 차트가 마음에 들어서(정배열, 추세 미이탈)이 종목을 보고 해당 섹터를 보기 시작한건데 주봉또한 굉장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MLCC 섹터에서 제법 큰 종목으로 가장 힘있게 가주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알에프세미

 

 

시가총액 577억, 유동비율 63% 의 다소 가벼운 소형주입니다. 요즘 추세가 시총이 천억 미만의 이슈, 테마 있는 종목들이 상한가를 자주 가던데 알에프세미도 해당 후보로 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이 기업, 2020년 돈을 못벌었습니다. 코로나 시국에 기업도 같이 힘들었던게 아닌가 생각합니다만 올해 실적이 안좋았지만 2021년 실적은 또 모르는 상황이고 수급을 보니 최근 외인이 좀 많이 담았습니다. 적자 기업을 매수하는 것에는 다 이유가 있겠죠

 

 

 

차트를 보니 제가 이 기업을 추적한지 한달반이 되었는데 이제는 좀 봐줘야 할때가 온듯 하다고 봅니다. 삼각수렴의 끝에서 거래가 늘어났고 눌림에서 거래가 확 죽은 상황인데요. 어느정도 지수에 수렴하는 차트를 가진 종목입니다. 

다만 기대를 해보는건 지수에 역행하는 상승이 나와주고 시장 대장주로 나와줄 수 있지 않나 하는 것에 기대를 걸어보고 있는 중입니다.

 

특히 알에프세미는 에이디칩스 외 텔레칩스, 칩스앤디미디어 종목군과 같이 움직이는 경향도 있으므로 해당 종목들도 함께 주시함이 좋을듯 합니다. 칩스 형제는 애플카 - 기아차 이슈로 갭상승 이후 음봉 마감했으나 올해 갈길이 멀다고 보고 있는 종목군중 하나입니다.

 

 

 

이외에 나머지 4종목도 괜찮은 모습이므로 관련섹터 관심주로 등록해 꾸준히 관찰해보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