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낙연 관련주 - 제이엠티, 범양건영, 국영지엔엠, 티케이케미칼

오늘은 차기 대권주자로 거론되는 이낙연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현재 민주당 당대표를 맡고 있으며 윤석열, 이재명등과 함께 차기 대권주자로 확실시 되고 있는 인물입니다. 그에 따라 대선테마주가 형성되었었으며 이미 큰 시세를 주고 쉬고 있는 종목도 있고 향후 큰 시세를 주려고 준비중인 종목도 있습니다.

 

최근 사면 발언과 함께 지지율이 하락한 것으로 알고 있으나 지지율이 또 올라갈수 있으므로 계속 주시해야 할 것입니다.

 

www.yna.co.kr/view/AKR20210113057700001?input=1195m

 

"이재명 25.5% 윤석열 23.8%…이낙연 14.1%" | 연합뉴스

"이재명 25.5% 윤석열 23.8%…이낙연 14.1%", 조민정기자, 정치뉴스 (송고시간 2021-01-13 10:17)

www.yna.co.kr

이재명 25.5% 윤석열 23.8% 이낙연 14.1%로 차기 대권주자 중에서 현재 3위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낙연 관련 대선테마주는 이재명과 마찬가지로 대학동문이거나 그 외 친분이 있는 분들이 대표나 이사, 사외이사롤 있는 기업이 테마주로 엮이게 됩니다.

이미 알려져있는 기업들과 아직 덜 알려진 기업을 추려보았는데 차트와 수급이 좋다고 판단되는 종목순으로 나열해봅니다.

 

 

update 일자. 2021. 03.01

이낙연 관련주 - 제이엠티, 범양건영, 국영지앤엠, 티케이케미칼, 삼부토건, 남선알미늄, 코디엠

 

 

 

남선알미늄, 코디엠은 차트가 안좋은 모습이고 삼부토건도 하락이 멈추고 돌림을 준비하는 모습을 본다음에 다시 보는게 좋을듯 합니다.

 

 

 

 

 

 

범양건영

범양건영 대표이사와 이낙연 전 총리 서울대 동문이어서 부각되었다고 합니다.

 

시총 1350억에 유동비율 66.77%이며 대주주 보유지분이 33% 입니다.

시총과 유동비율을 챙겨보는건 이 종목을 움직이는데 어느정도의 자금이 필요하며 최근에 거래량이 이런 조건을 수긍해주는지 체크하기 위함인데 그냥 참고정도 하는 편입니다.

대주주 지분율을 챙겨 보는것은 이 주식의 주인이 있는지 혹은 대주주 지분율이 너무 높아서 주가가 고점을 향해 갈 때 대주주 매도가 나오지는 않을지 혹은 경영권 분쟁에 휘말리지는 않을지를 체크하기 위함인데 이 또한 참고정도 하는 편입니다.

 

 

기업개요를 살펴보니 건축회사이며 신재생에너지사업 드ㅡㅇ으로 사업포트폴리오 다변화를 위해 노력중이라고 합니다. 바이든이 주목하고 전 세계가 주목하는게 신재생에너지 쪽이다 보니 그쪽을 잘 파고들어가는 기업으로 보여집니다.

 

 

재무를 체크해보니 2019년 대박 실적이었는데 2020년은 선방하는 수준이 될듯 합니다만 그렇다고 돈을 못버는 기업이 아니므로 괜찮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일봉 주봉 차트를 보면 이미 2020년 3분기에 큰 시세를 주고 쭈욱 쉬어주고 있었는데 최근에 거래가 붙으며 돌림이 나온 모습입니다. 역배열로 만들었던 차트에서 60일선을 돌파 후 다시 차트를 정배열로 만들어나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기에 개인적으로 좋은 차트를 만들고 있다고 판단이 듭니다.

 

 

 

 

 

 

국영지앤엠

최재원 대표이사가 서울대 동문이라 부각되었다고 합니다.

 

시총 1021억 유동비율 83.04% 주요주주지분율 20% 정도 입니다

 

 

판유리가공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고 건축시장에 주력하고 있으나 교통시설, 특수보호기능제품, 산업용 등 4개 분야로 기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는 목표를 설정해두었습니다. 매력적인 요소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

 

 

매출은 꾸준히 발생하고 있으나 영업이익이 들쭉날쭉인 기업입니다. 2020년도 4분기 실적에 따라 적자전환이냐 흑자유지냐를 앞두고 있습니다. 재무는 제 기준 B 입니다만 상장폐지 이슈가 있는 것은 아니니 문제 없다고 봅니다.

 

 

 

 

일봉 주봉 차트를 보시면 범양건영과 마찬가지로 2020년 3분기때 시세를 주고 계속 쉬고 있는 모습인데 올초에 들어서 시세를 다시 준 것을 보니 재차 상승할 모습을 만들어 가겠다로 판단되고 있습니다. 당장 시세가 나오기 보다는 쌍바닥을 만들어 가는 그 구간에서 매집을 해서 길게 바라보는게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티케이케미칼

시총 2654억에 유동비율 46.67% 주요주주지분율 50% 이상입니다.

 

이낙연 총리 동생 이계연이 티케이케미칼 대표이사 역임으로 부각되었다고 합니다.

 

 

 

기업개요를 보니 세계 최고의 품질을 갖춘 화학소재전문 기업이라고 합니다. 사업다각화 부분을 보니 주거용 아파트 공급이 눈에 띄네요. 최근 서울 수도권에 주거용 아파트 공급 이슈가 있었는데 그 부분과 연관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재무를 보니 2020년 실적은 적자전환으로 점쳐지는 상황입니다. 근데 주가는 계속 오르고 있네요. 이는 현재 실적은 부진하나 향후 업황이 좋아질것이라는 전망때문일수도 있고 이낙연 테마에 엮여있어서일수도 있겠습니다.

 

 

티케이케미칼은 이낙연 관련주로써 보기보다 화학섬유 테마에 엮인 것으로 봐도 되는데 이 섹터에 있는 종목들이 추세가 좋은 종목들도 있고 이제 상승 초입에 들어선 애도 있습니다. 함께 묶어서 같이 보면 좋을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