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매일지 - SM LIFE DESIGN, 쇼박스, 다날, 구영테크, 삼성출판사 2021.03.05

SM LIFE DESIGN

 

 

스윙으로 지켜보고 있던 SM LIFE DESGIN

 

오후장에 거래가 들어오는듯 해서 물량을 더 태워보았습니다. 바로 갈수 있겠다는 판단보다ㅣ 장이 좋지 않음에 수익구간에서는 수익실현해서 현금확보하는 전략으로 대응했습니다.

 

쇼박스

 

쿠팡 상장 관련주 중에 하나로 보고 있던 쇼박스

전일 매수한 물량을 수익권에서 덜어내주고 저항대를 돌파하는 모습을 보고 재진입하여 다시 수익실현하고 나왔습니다. 좀더 진득하게 버텼다가 위에서 팔았음 더 좋았을텐데 아쉬웠네요

 

 

다날

 

전일 매수해둔 물량을 수익권에서 정리하고 나왔습니다. 바로 가기는 힘들겠다는 판단으로 대응

 

 

 

구영테크

 

어제 종배 했었던 물량.. 오전장에 비중을 덜어냈으나 오후장 다시 살아나는 모습을 보고 재진입해서 기다렸으나 큰 상승은 먹지 못하고 본전찾는 매매로 마무리 했습니다.

 

 

 

 

삼성출판사

 

관종에 편입해두고 보던차에 갑자기 VI 걸리고 나서 보니 뉴스가 나온 이후 상승하는 모습을 보고 시장가로 따라잡기 들어갔습니다. 눌림에서 계속 반등이 나와주었는데 대부분 상승파동이 나오는 자리에서 정리후 남은 물량만 상한가에 매도 걸어두고 지켜보았고 상한가 들어가면서 전량익절 처리 되었네요. 

 

 

아래건 못다올린 전일 3. 4일 매매일지

 

제주은행

 

눌림을 버텼는데 너무 빨리 팔아버린 느낌이지만 익절이라서 다행이었네요

 

 

지니뮤직

 

 

기존 스윙해오던 물량 일부 익절하고 자리가 좋아서 재진입해서 팔고, 사고 상한가에 팔았어야 했는데 순식간에 깨져버리면서 욕심에 제대로된 매도를 못했네요. 오후에는 매수했던 물량을 손절처리했습니다.

 

 

 

 

 

지니틱스

 

전일 시나리오를 잡고 3300 아래에서 매수해서 기다려보자 했었고 시나리오대로 진행했으나 상승 파동에서 매도를 하지 못하고 욕심을 부리다가 결국 본전 청산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