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B관련주들을 좀 정리해보고 있습니다. 근래 꽤 오랫동안 추적해온 코리아써키트와 와이엠티가 큰 시세를 내주면서 이쪽 섹터도 이제 훈풍이 불겠다는 관점에서의 접근입니다.
연일 반도체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는 뉴스하며 미니LED TV 시장 확대와 5G 에 대한 투자 확대와 같은 뉴스들이 나오는데 이 시장의 공통된 부분에 PCB(인쇄회로기판) 및 FPCB(연성회로기판) 시장이 있습니다. 반드시 알아두어야 하는 섹터입니다. FPCB는 Flexible PCB인데 구부릴수 있는 장점때문에 수요가 점점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www.sedaily.com/NewsVIew/22H86RLT9D
www.joseilbo.com/news/htmls/2021/01/20210114414754.html
인포스탁섹터 통해 확인해본바 꽤 많은 종목들이 해당 섹터에 포함되어 있습니다만 전부 다 나열하지는 않고 차트가 살아있는 종목들 위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차트가 죽어가는 애들은 급반등이 나와도 금방 식어버리므로 뚫어야 할 산이 많지 않은 종목들 위주로 정리해봅니다.
- 와이엠티
- 자비스
- 디에이피
- 코리아써키트
- 필옵틱스
- 타이거일렉
- 비에이치
- 뉴프렉스
- 일진머티리얼즈
- 인터플렉스
- 상아프론테크
- 심텍
- 대덕전자
- 아모그린텍
와이엠티와 코리아써키트는 최근 큰 시세를 보여주면서 갈길 가겠다라는걸 확실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유자가 아니라면 단타의 영역일테고 상따를 해볼수도 있었겠지만 아직 가지 않은 종목을 발굴해서 저점에서 잡아 스윙으로 크게 먹고 나오는것도 좋은 전략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료는 충분하니 이 종목들중 차트 관점에서 좋은 자리에 위치해 있는 종목 위주로 나열해봅니다.
디에이피
시총 1110억 유동비율 약 30%
기업개요를 살펴보니 이동통신단말기의 PCB 주력 생산판매중이라고 합니다.
2020년도 실적 좋을것으로 보입니다. 2021년은 더 좋지 않을까 기대됩니다.
일봉상 우상향 중입니다. 디에이피 아직 갈길이 멀다고 보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슈팅의 자리에 와있으니 눌림에서 매수하고 슈팅에서 파는 전략 가져가봄직하네요
필옵틱스
시총 3120억대에 유동비율 67% 입니다.
기업개요를 살펴보니 OLED 관련 사업을 하는 것으로 나와있는데 PCB, FPCB 사업이 포함되어 있는것으로 보여집니다. 더 자세한 사업내용이나 주요고객, 주요매출에 대한 부분은 사업보고서의 사업내용을 보시면 더욱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2개년도 연속 적자였었는데 올해 흑자가 기대되는 상황입니다. 뿐만 아니라 2021년 더 많은 매출 및 영업이익 달성도 기대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키움 영웅문 0258 화면을 통해 확인해본 기관, 외인 수급현황입니다.
외인수급은 좀 나가는 추세이긴 하나 기관 수급은 꾸준히 들어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일봉, 주봉 차트를 보면 필옵틱스 무언가 기다리고 있는게 명확히 보입니다. 언제냐가 중요할텐데 삼성 인텔 파운드리 수주 이 시점이 적절해 보이네요
비에이치
비에이치는 일봉, 주봉상 바닥을 탄탄하게 만들어가고 있는 와중에 현재 일봉상 거래가 상당히 늘었으며 이제 곧 변동성 구간에 들어가겠다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조정이 왔었을 때 포트조절을 잘못해서 많이 담지 못한것이 아쉽습니다. 더 조정을 거친다면 많이 모아가볼 수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뉴프렉스
뉴프렉스는 주봉이 장기이평 224일선 위에서 놀고 있습니다. 굉장한 지지가 이루어지고 있고 일봉상 박스권을 만들고 꽤 오래 횡보중입니다. 최근 늘어난 거래는 이제 곧 박스를 뚫겠다라는 의지가 보여지므로 관심에 두고 계속 추적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상아프론테크
저는 이렇게 삼각수렴이 이루어지고 정배열을 이룬 차트를 굉장히 좋아합니다. 2020년도에도 상당히 많은 상승이 이루어졌는데 2021년은 더 큰 사이클이 도래한다고 하니 상아프론테크 조만간 큰 시세 기대해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