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현금화 하는 방법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서비스

 

에코마일리지 서비스는 서울시에서 주관하는 탄소배출 절감시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서비스입니다. 

가스, 전기 사용 및 차량 주행거리에 따라 마일리지를 지급해주는 서비스인데 최근 이 서비스가 통합이 되고 홈페이지 개편이 되었나 봅니다.

 

 

 

문자메시지함을 보던중 동작구 에코마일리지에서 온 문자를 보게 되었습니다.

인센티브 평가 결과 대상자가 되어 마일리지를 받았다는 것인데요.

오래전에 신청해뒀었나 봅니다. 몇년간에 걸쳐 마일리지가 지급되었다는 문자가 왔었다는 것을 이번에야 알게 되었거든요.

 

 

해당 마일리지는 상품권, 현금전환, ETAX에서 세금납부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한데요. 가스앱 캐시로 전환해서 도시가스 요금으로도 낼수 있는 방식이 추가되었습니다.

그만큼 활용처가 다양하니 서울시민이라면 반드시 등록해서 혜택을 보시는게 좋을듯 하네요

 

 

에코마일리지 확인 방법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입니다.

https://ecomileage.seoul.go.kr/

 

통합에코 마일리지

 

ecomileage.seoul.go.kr

 

 

홈페이지에 로그인 하신 뒤 마이페이지로 이동하시면 나의 가입현황 페이지를 통해 현재 누적된 에코마일리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해보니 누적된 마일리지가 12만점이었습니다.

1점당 1원으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한 마일리지가 12만원이나 적립이 되어 있었던 것입니다. 

승용차 마일리지는 쌓인게 없었는데 제가 등록을 해놓지 않아서 그랬네요

아까운 주행거리 마일리지가 날아가버려서 아쉽습니다. 오늘에라도 당장 등록해야 겠어요

 

 

 

 

 

 

 

마일리지 현금전환 방법

 

적립된 에코마일리지는 다양하게 사용이 가능한대요

아직 지원되지 않지만 모바일/지류 문화상품권, 서울사랑상품권, 에코머니 카드포인트 전환등 다양한 지원이 2024년 상반기에 오픈예정입니다.

현재 전환해서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건 ETAX 포인트로 전환한 뒤 현금화 하거나 가스앱 캐시로 전환해서 도시가스 비용을 내는게 가장 현명하지 않나 생각해보니다.

 

그래서 전 ETAX 포인트로 전환한 뒤 계좌로 현금 입금 받는 방식으로 현금화를 진행했습니다.

ETAX 계정이 통합에코마일리지 계정과 동일 명의면 전환이 가능하며 아래의 과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1. 모바일 STAX 앱으로 로그인

2. 나의 STAX 로 이동

3. 통합에코마일리지 가져오기 => 정보동의 => 마일리지 입력

4. 전환완료

5. 마일리지 계좌이체를 통해 현금화 완료

 

 

 

전환된 마일리지는 하루가 지나야 이체가 가능했었습니다.

숨어있는 현금 잘챙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