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온초전도체 테마 관심주 정리 - 서남, 신성델타테크, 이구산업, 서원 등

상온 초전도체 테마 형성

 

고려대 상온초전도체 LK-99로 인해 초전도체 테마가 생성되었습니다. 

필요한 재료는 구리, 납, 인회석, 그리고 산소 라고 합니다.

제조 공정도 이 재료를 이용해 주어진 온도로 구워내기만 하면 되는 매운 단순한 공정이라고 하지만 본인은 그 난이도가 어느정도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다만, 전 세계의 공학도와 유투버분들이 직접 뛰어들어서 제조 공정에 임하고 있을 만큼 핫한 전세계 글로벌 테마로 형성 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미국 장외시장에서는 초전도체 관련 종목이라며 아메리칸 슈퍼컨덕터가  프리장에서 120% 폭등을 했었다고 합니다. 이만큼 전세계적으로 핫한 이슈몰이중인 상온 초전도체 테마 섹터에 포함된, 그리고 포함될 종목을 미리 선점해두어야 할듯 합니다.

 

 

 

상온 초전도체 테마 관련주

 

보통 테마주 참고할 때 영웅문 내 0659 화면번호로 제공되는 인포스탁섹터그룹을 참고하는데 아직 초전도체 테마는 등록이 안되어 있습니다. 조만간 등록이 될테니 기다려 보시면 좋을듯 합니다.

 

퀀텀에너지연구소 지분 보유 관점

 

=> 엘앤에스벤쳐캐피탈이 연구소 지분 9% 이상 보유 중이라고 전달 받았고 엘앤에스벤쳐캐피탈 지분을 보유한 기업 순위입니다.
신성델타테크 : 엘앤에스벤쳐캐피탈 지분 52% 보유
파워로직스 : 엘앤에스벤쳐캐피탈 지분 9.37%
에스엘 : 엘앤에스벤쳐캐피탈 지분 3.6%
아모텍 : 엘앤에스벤쳐캐피탈 지분 2.16%

 

초전도체 관련주 관점


서남 : 고온 초전도체 제조 및 판매업 영위. (초전도체 특허 다수보유)
덕성/덕성우 : 과거 초전도체 사업 프로젝트 참여 경험
모비스 : 초전도체 국책과제 경험 보유
원익피앤이 : 생산하고 있는 전원 공급장치가 초전도체에 사용될 수 있다는 공시
고려제강 : 초전도 선재 관련 특허 보유
티플랙스 : 초전도체에 희토류 사용
일진전기공업 : 초전도체 선재 분말 양산

 

위 정보는 전달받은 정보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시장에서 핫하게 올라간 종목들로 추려보면 초전도체 테마 관련주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남,  신성델타테크, 덕성, 모비스, 원익피앤이 

 

상위등락율 이슈 정리해보면 개별 종목의 초전도체 관련주 이유는 파악이 될텐데 아직 정리하지 못했습니다.

내일 점상을 갈지 어찌될지는 모르겠으나 일단 관심종목에 넣어두고 추적하면서 좋은 자리를 공략해보아야 할듯 한데요.

 

LK-99 구리 테마 관련주

후속 테마로 구리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을 듯 합니다. LK-99 초전도체를 만드는 재료에 구리가 포함되어 있으니까요

 

오늘 시외 움직인 종목의 힘으로 본다면 LK-99 에 이어질 구리 테마 관련주는 다음과 같다고 봅니다.

 

대창, 이구산업, 서원, LS, 고려아연

 

이외에도 다양한 대창은 시외상으로 움직였고, 이구산업도 장중에 상승했고 시외에도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시외 상승 종목의 공략은 어느정도 갭을 메꾸는 자리부터 보는게 원칙이라서 공략법이 다르다는 점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이구산업

 

가장 좋아하는 차트입니다. 힘으로 이평선들을 들어 올리고 시간투자를 통해 수렴을 진행한 이후에 다시 상승을 도모하는 모습, 이런 종목들이 지루할 수 있으나 안정적인 수익을 가져다주는 확률이 높다고 판단합니다.

 

 

 

 

대창

 

최소 20선을 회복하기 전에는 관심을 두지 않는 차트의 모습을 갖추고 있습니다. 20선 돌파 이후의 눌림 공략 대상인데 시간외 상한가를 갔기 때문에 갭을 메우는 자리부터 눈여겨 보면서 공략이 가능할 듯 합니다.

 

서원

 

대창과 마찬가지로 눌림 조정을 꽤 오랜시간 받고 있습니다만 시외에 움직임을 보여주어서 공략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만 모든 종목을 하기는 힘이 듭니다. 특정한 시간대에 원하는 자리에 와 있는 모습을 캐치할 수 있다면 공략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고려아연

 

지난주 어떤 이슈가 있었는지 모르나 거래증가가 뚜렷해 보입니다. 초전도체 이슈로 엮으려고 미리 자금을 투입한 것인지는 모르겠으나 곤심을 가져보고자 합니다.

 

LS는 최근 LS그룹주의 급등으로 한차례 상승을 해서 그런지 시외에 아무 반응도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치만 초전도체 관련주로 뽑아놓고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초전도체 관려주이지만 시외에 움직이지 않은 종목들도 찾아서 관심종목에 추가해두고 상승의 힘을 보이는 구간부터 눌림 공략으로 접근해보는게 어떨까 합니다.

 

초전도체 테마는 매우 신선한 테마입니다. 세상에 없던 테마가 나오거나 매우 신박한 테마가 나오면 그 힘이 어마어마 합니다. 딥러닝으로 인한, chatGPT로 인한 AI의 단계별 도약 때마다 관련주들의 상승의 힘이 엄청났던것을 본다면 초전도체 테마도 엄청난 주목을 받을 것이라고 봅니다.

 

아직 시장에 부각되지 않은 종목들도 있고, 또 부각시키기 위해 작업을 칠 종목들도 많을 것입니다. 뉴스정보를 꾸준히 캐치하셔서 초전도체 테마에 편승하시어 소외감 없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