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웅문S#] HTS 사용자지표를 MTS 에서 사용하는 방법

영웅문 HTS 사용자지표 MTS에서 사용하는 방법

영웅문S# 이 나온지 제법 되었는데 HTS에서 직접 만들어서 관리하던 사용자지표를 내려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좋은 기능이 있는 것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듯 합니다. 

 

수식관리자를 통해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던 사용자 지표를 MTS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세팅하는 간단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1. 차트환경설정 띄우기

2. 영웅문 S# 내보내기를 통해 사용자지패 내보내기 진행

3. 영웅문S#에서 HTS 사용자지표 내려받기 

 

 

 

영웅문 HTS 에서 할일

먼저 키움 HTS에서 종합차트를 띄우고 마우스 우클릭 메뉴에서 차트환경설정을 눌러서 진입합니다.

 

 

 

 

차트환경설정 상단 탭중에 영웅문S# 내보내기 탭으로 이동합니다. 

그안에 사용자지표내보내기 를 눌러서 내보내기를 진행합니다. 보조지표 설정 내보내기도 함께 진행해주시면 차트에 설정된 보조지표를 내보내실수 있습니다.

내보내기 이후 확인을 눌러 창을 닫아줍니다.

 

 

 

영웅문 S# MTS에서 할일

 

영웅문S# MTS를 띄웁니다. 그리고 차트 화면으로 이동 후 우측 상단의 점3개 케밥 메뉴 아이콘을 눌러서 나오는 추가 메뉴 중에 사용자지표 내려받기를 선택해줍니다. 

사용자 지표 내려받기 화면이 뜰텐데 내려받기를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HTS 보조지표 내려받기도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해줍니다.

 

 

 

내려받은 사용자 지표는 종목차트 환경설정에서 확인하실수 있습니다. 

지표설정의 보조지표/신호검색/강세약세 각 탭에서 내려받은 사용자지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우측 별표시를 통해 관심지표로 등록해두시면 차트 지표 선택시 관심지표 속에서 쉽게 선택해서 차트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제가 직접 만든 금요일 마다 매도 신호를 설정해두는 사용자 지표를 적용한 화면입니다.

금요일 마다 화살표 매도 신호를 잡아두었는데 한주가 끝나는 것을 만드는게 목적이었으나 금요일이 공휴일이면 목요일에 체크가 되어야 하는데 거기까지는 만들지 못한 수식이네요. 

 

 

직장인들은 MTS에서 보통 정보를 확인하기 때문에 HTS에서 만들어둔 수식을 MTS에서 적용하는 것은 너무 좋은 기능이니 꼭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보통 급등주를 잡기 위해서 검색기를 만들어서 쓰시는 분들도 있지만 차트에 신호를 띄워놓고 나오는 패턴을 활용해 급등주를 미리 선점하시는 분들도 이런 기능을 활용하므로 사용자지표에 대한 부분은 마스터해두시면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조건검색과 수식관리자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준비해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