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심종목] 네오크레마 - 설탕 가격 인상 수혜주

개요

설탕 선물 가격이 10년 고가를 갱신했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설탕 가격 고가 + 슈가플레이션이라는 키워드를 가지고 있더군요. 

인베스팅 닷컴 미국 설탕 선물 차트인데 10년 주기를 펼쳐보니 고가를 뚫어 놓았네요. 더갈지 아니면 죽어버릴지는 모르나 관련주에 관심을 가져보기로 합니다.

 

2023.06.06 1차 관심

 

https://www.metroseoul.co.kr/article/20230529500262

 

[株라큘라 추천종목] 슈가플레이션 수혜株는? 대한제당·네오크레마·빙그레 등 주목

독립리서치 리서치알음은 전 세계적인 슈가플레이션(설탕+인플레이션) 현상으로 인해 설탕 관련 기업들이 반사수익을 얻을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대한제당 ▲네오크레마 ▲빙그레 등 3사의

www.metroseoul.co.kr:443

 

제가 관심갖게 된 뉴스는 이겁니다. 메트로서울에서 발행한 뉴스인데 슈가플레이션 관련주 정보가 나와있습니다.

 

슈가플레이션 수혜주 : 대한제당, 네오크레마, 빙그레

 

그중에 네오크레마에 관심이 가는 관계로 한번 살펴보았습니다.

 

'네오크레마는 마이크로바이옴 기반의 기능성 식품 소재 전문 기업으로 '기능성 당류' 등의 제품 제조·유통을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설탕을 대체할 수 있는 '기능성 당' 시장의 고성장이 기대되면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기업분석

네이버 기업정보를 통해 네오크라메에 대해 확인해보았습니다.

 

=> 동사는 2007년 1월 8일 기능성 당 및 펩타이드 제품 제조와 상품 유통을 주사업으로 영위할 목적으로 설립됨.
=> 고순도의 액상 및 파우더 제형의 갈락토올리고당(GOS)과 유기농 갈락토올리고당, 기능성 펩타이드등을 제조.
=> 기존의 일반적인 공정 외에 추가적인 발효(fermentation)공정을 통해서 포도당의 함량을 최대한 낮추는 제조공정을 개발하여 동사의 제품은 기존의 일반 제품 대비 고순도 제품으로 70% 수준의 순도를 보유.

 

이렇게 소개되어 있습니다. 

 

주요주주 지분율이 27% 가량 되며 대호에이엘이 눈에 띕니다. 대호에이엘도 주가가 바닥을 기고 있는 상황이라서 곧 관심을 한번 받게 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거든요.

 

 

 

 

테마

네오크레마는 인포스탁섹터에 포함된 테마가 없네요

마이크로바이옴 관련주로 편입이 되어있을 것 같았으나 아직은 그쪽 테마로 관심을 못받는듯 합니다.

 

 

 

 

재무제표

영업이익도 꾸준하며 2020년을 기점으로 매출이 늘어나서 유지되고 있는게 눈에 띕니다. 꾸준한 매출과 영업이익으로 상장폐지 이슈는 없을듯 합니다. 장기투자 관점보단 단기투자 관점이어서 재무는 이정도로 확인하고 넘어갑니다.

 

 

 

 

뉴스

 

슈가플레이션 수혜주, 설탕 가격 11년만에 최고치, 고령화 친환경 수혜, 마이크로바이옴 신약 관련 뉴스가 나열되어 있습니다. 꾸준히 뉴스가 나오는 것을 보면 주가부양을 위해 언론에 회사를 자주 소개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사채발행내역

증권정보포탈 세이브로(SEIBRO)에서 확인해 본 결과 사채발행내역이 조회되지 않습니다.

주가부양시 전환권을 가진 사채 물량이 전환권 행사되면서 시장에 나올수도 있어서 악재로 평가받는 부분이라서 체크해봅니다. 요즘은 상향 리픽싱 조항 때문에 빠르게 올리고 행사가 조정 기간에 포함되기 전에 빠르게 엑싯하는 전략이 나올거 같습니다.

 

 

 

 

차트분석

 

네오크레마는 2022년 3월에 고점을 찍고 제대로 된 반등한번 없이 추세를 타고 내려와서 바닥을 형성하고 있는 중입니다.

여러 보조지표가 바닥이라는 신호를 주고 있지만 바닥이후에 찐바닥 나오고 지하10층까지 이어질수도 있어서 차트 분석은 항상 조심스럽습니다. 20선 60선이 우상향 하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므로 20선을 이탈하지 않는지 잘 살펴보면서 추적해보면 좋겠다는 판단입니다.

급등주가 될지 이대로 빠져버릴지는 아무도 모르는 것이라서 추적을 하는게 좋습니다.

 

 

 

 

마무리

추천주가 아니며 관심을 가지고 지켜보기 위해 포스팅했습니다. 투자의 책임은 투자를 진행하는 본인에게 있으니 항상 공부를 선행하시고 진입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