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를 보고 우선적으로 종목을 추려내고 있습니다.
그중에 자화전자가 좋아보여서 관심종목에 두고 분석을 진행해봅니다.
동종섹터 종목들의 움직임을 파악하기 위해 키움증권 화면 0659 인포스탁섹터종목 화면을 활용하는 편입니다.
100% 맞진 않으나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없을때 간편하고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는 화면입니다.
이로 유추해보건데 자화전자는 휴대폰 or 갤럭시 부품주에 속해 있는것으로 파악되며 다른 블로그 및 유투브 자료들을 확인해보니 아이폰과도 관련이 있는 종목을 확인이 됩니다. 굉장히 매력적인 섹터에 속해 있습니다.
연간, 분기 매출 및 영업익에 대해서 확인을 해보니 돈을 잘 벌고 있는 회사로 판단이 됩니다.
2018년 부진했었고 2019년 흑자 전환을 했으나 올해 다시 좀 부진하지만 아이폰, 갤럭시 신제품 소식이 있으니 기대를 해볼만하다고 봅니다.
기업의 실적에 대해서는 크게 의미를 두진 않습니다. 상폐 이슈가 없나 정도만 체크하는 정도이나 돈을 잘 버는 회사라면 좀 더 관심을 두는 편입니다.
기관의 수급 현황을 보니 근 한달간 대량 매수가 4회에 걸쳐 들어온게 확인이 됩니다. 세력주나 수급주냐를 판단할 때 주로 보는데 많은 의미를 두지는 않습니다. 차트에 더 많은 정보가 담겨 있으니까요
최근 공시 내용중에 악재가 될만한게 없나 챙겨보는데 대주주 친인척의 주식변동사항이 눈에 띄네요
10000주 장내매도로 인해 지분율 변동공시건이 있었는데 주가에 영향을 주기에는 미미한 수치네요
악재가 있냐 없냐는 뉴스 혹은 공시 내용으로 파악을 하고 악재가 없는데 주가가 빠지는 것은 단순 눌림 정도로 생각하는 편입니다.
자화전자 일봉 차트입니다. 일봉의 흐름이 좋으니 주봉은 안봐도 될거 같은데요
현재 상단 추세 저항에 밀리고 나서 재차 상단 돌파를 시도하려고 하는 모습입니다.
저 추세 상단을 넘어서고 나면 새로운 시세가 나올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공급계약과 같은 공시가 하나 나와 준다면 주가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추세 하단이 위치해있는 20일선을 이탈하면 손절은 필요해 보입니다.
주가상승의 요인
애플이 잠망경식 폴디드 카메라를 채택하기로 확정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이걸 채택하지 않았던, 못했던 것은 삼성전자와 자화전자가 공동개발한 OIS 액츄에이터 베어링기술 특허때문이었는데요.
이번에 삼성에서 이를 사용하게 허락해주면서 삼성전기에서 애플에 공급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관련뉴스
https://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20/12/17/2020121700521.html
추가 수혜기업 : 옵트론텍, 액트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