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관련주 - 제이티, 제이씨현시스템, iMBC

차트와 일정을 보고 차트와 일정을 보고 주목 받을 확률이 높은 종목을 추려내려고 노력중입니다.

 

2021년 재보궐선거가 4월에 있을 예정입니다. 당연 주목받는 것은 서울시장 후보자들인데요. 대선주나 서울시장 후보로 나오게 되는 후보의 인맥 관련주로 테마가 형성되어 강력한 시세를 주는 편입니다. 이미 대선주에서는 윤석렬 관련주나 이재명 관련주들이 굉장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먼저 보려하는 서울시장 후보자는 중소기업벤처부 장관을 맡고 있는 박영선 장관입니다.  아직 서울시장 후보로 나서겠다는 답을 한것은 아니나 만약 서울시장 후보로 나오겠다고 하면 이미 늦은 것이기에 미리 선취매를 잘 해두고 시세가 나올시 수익실현을 하는 전략으로 가야 할 것입니다.

 

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1986951

 

박영선 "출마 1월 중 결정"…국민의힘은 '100% 여론조사'

해가 바뀌면서 서울시장 보궐선거로 향하는 정치권의 시계도 빨라지고 있습니다. 여권에선 박영선 장관이 사실상 출마 의사를 밝혔..

news.jtbc.joins.com

 

뉴스 내용을 보니 '출마 가능성을 열어놓고 생각하겠다'라고 얘기한것으로 보아 사실상 출마의사를 밝힌것으로 풀이하고 있습니다. 

 

 

박영선 장관 관련주는 현재 알려진 것으로 제이티와 제이씨현시스템 입니다.

 

 

 

제이티

 

대표이사와 사외이사가 서강대 동문이어서 박영선 장관 인맥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제이티는 반도체 장비 섹터에 포함되어 있어서 2021년 반도체 산업 활황이 예상되는 점에서 보면 궂이 박영선 인맥주 관점이 아니라 반도체 섹터 테마로 엮어서 봐도 좋을것 같습니다.

 

 

실적을 확인해보니 2019년까지 우상향하면서 영업이익도 괜찮게 나오고 있었는데 2020년은 코로나 여파때문인지 다소 주춤하는 모습입니다만 4분기 실적까지 체크해봐야 할것 같습니다.

 

일봉차트, 주봉차트를 확인해보니 올해 10월을 기점으로 박스권을 뚫고 나와 석달간 상승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일봉 주봉 모두 이쁘게 만들었고 눌림에서는 매수해볼 수 있을거 같네요 

 

 

 

 

제이씨현시스템

 

다음 기사를 보시면 박영선 장관과의 인터뷰에서 프로토콜 경제를 언급하고 있습니다.

www.hani.co.kr/arti/economy/it/977424.html

 

박영선 “서울에도 ‘프로토콜 경제’를…시장 출마 1월내 결정”

“플랫폼 경제 독과점을 보완이용자와 플랫폼 성과를 공유블록체인, 암호화폐도 실험해야서울시장 출마 1월내 결정날 것”

www.hani.co.kr

그러면서 이어지는 내용이 블록체인 기술, 디지털 지역화폐, 암호화폐에 대한 이야기들을 하고 있습니다. 서울코인이 생겨날 수 있을거라는 기대감에 제이씨현시스템이 관련주로 편입되어 있습니다. 이외에도 블록체인과 가상화폐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라면 새로이 박영선 장관 관련주로 편입이 될수 있을것 같습니다.

 

 

제이씨현은 PC판매업체로 유명한데요. 올해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홈오피스 PC를 마련하는 분들이 늘어나서 매출호조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으로 인해 채굴장으로 팔려나간 3060, 3070 그래픽카드 판매증가 또한 플러스 요인이 될것입니다.

 

 

연간실적과 분기실적을 체크해보니 2019년도 한해 좀 부진했었으나 2020년도 영업이익이 상당히 늘어났습니다. 실적 우상향이니 매수해서 가져가볼수도 있는 종목입니다.

 

 

 

제이씨현시스템 일봉 주봉 차트입니다. 확실히 PC판매 호조로 인해 실적이 증가하니 주가도 우상향해왔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이티보다 제이씨현과 같은 차트를 더 좋아하는데요. 눌림에서도 사볼 수 있고 높은 자리에서도 사볼 수 있을 것입니다. 그래도 저의 경우 매수는 눌림에서 분할매수를 가장 선호하는 편입니다.

 

 

 

추가로 키움증권 인포스탁섹터를 통해 가상화폐 관련주를 확인해보았습니다.

 

 

 

 

iMBC

 

 

 

iMBC는 과거 박영선 장관이 MBC 아나운서, 기자 출신이어서 테마 섹터에 묶였습니다. 지난 금요일 큰 시세를 주었는데요. 아직 선거일까지 3개월 넘게 남아있어서 눌림에서 공략을 해볼 수 있을것으로 봅니다. 

 

 

 

우리기술투자, 비덴트, 위지트가 가상화폐 관련주로 활발한 거래가 있지만 그외에도 다양한 종목들이 있으니 살펴보시면 좋을것 같습니다.